여러분 안녕하세요 낙타의 리뷰입니다.^-^ 추석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 오늘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실만한,

집에서도 돈을 벌 수 있는 부업, AI 데이터 라벨링 알바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최근 경제적 자유, 사이드 허슬 (Side - Hustle : 내 본업 옆에 다른 부수입원을 놓는 것) 이라는 이름으로 많은 분들이 부업 등 용돈벌이라도 할 수 있는 추가소득원을 형성하는 것에 대하여 관심이 많으신데요.

저 같은 경우도 부수입원을 만드려는 목적뿐만은 아니지만, 저의 경력을 바탕으로, 전자책 플랫폼 크몽에서 전설의 '1%떼기' 주식투자법 이라는 전자책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글을 잘쓰는 분은 블로그, 특별한 능력이나 경력이 있다면 전자책 혹은 온라인강의, 유통과 소싱에 관심이 많으면 스마트스토어 운영 등 많은 분들이 주식투 자, 부동산 투자 외에도 본인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방식으로 돈을 벌고 있는 시대이죠.

 

하지만 본인에게 열정과 시간은 있는데 특별한 재능이 없다면 할 수 있는 부업이 없는 것일까요 ? 아닙니다.

오늘 소개드리려는 AI 데이터 라벨링 알바누구나 집에서 핸드폰만 있으면 도전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과 사진으로 데이터 라벨러로 전직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홍보/광고/대가성 일체 아닙니다)


※ 참고 - 안읽어도됨 !! AI 데이터 라벨링이란 ?

AI 데이터 라벨링이 그러면 뭔지를 알아볼까요 ? 전문용어로는 데이터 어노테이션(annotation) 이라고 불리는 것인데요. 인공지능 딥러닝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그 인공지능이 '학습'될 때까지 엄청난 양의 학습용데이터가 필요합니다.

(이세돌님과 경기한 알파고에게 바둑실력을 학습할 수 있도록 세돌님과의 경기전에 바둑경기 자료를 수백,수천만장을 입력하는것과 동일한 이야기입니다)

 

자율주행자동차를 예시로 들면, 수천만장의 사진을 보여줌으로써 이것은 신호등, 이것은 횡단보도 이렇게 각각 사물들을 인식할 수 있게 해줘야겠죠? 그러면 애초에 학습용으로 쓰일 원천사진들 자체가 신호등 사진, 횡단보도 사진, 자전거 사진 이렇게 잘 분류가 되어있어야합니다. 즉, 라벨이 붙어있어야 한다. 라벨링이 잘 되어있어야한다는 것이죠. 

 

AI 데이터 라벨링은 요즘 정부가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디지털 뉴딜정책'에서도 강조되고 있는 사업입니다.


■ AI 데이터 라벨링 알바 하는법 (데이터 라벨러 되는법)

 

즉 데이터를 공급함과 동시에 그 데이터에 라벨지를 붙이는것처럼 저희가 주석을 달아주는 것이 데이터 어노테이션이죠. 일반인들에게 이러한 데이터 라벨링 알바를 공급하는 회사가 크라우드웍스 입니다. 네이버에서 크라우드웍스를 검색하여 아래 연두색 네모박스를 클릭하면 그 다음사진처럼 데이터 라벨러로 일하는 프로젝트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 크라우드웍스 검색 후 라벨러로 일하기 클릭

 

 

 

들어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고, 회원가입부터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제 진짜 데이터 라벨러 도전입니다!

 

크라우드웍스 알바찾기 홈페이지

 

 

 

 

 

 

 

잠깐 참고로 설명드리자면, 크라우드웍스도 인공지능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게 되며 데이터 라벨링 일자리를 제공하는 플랫폼 중 하나인데요, 15만명 가량의 라벨러들이 알바를 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규모가 큰 데이터 수집 및 가공 플랫폼입니다.

 

아마존에서 메커니컬 턱 이라는 플랫폼을 출시하여 일반인들에게 데이터 라벨링 알바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그 역할을 하는 가장 큰 회사가 크라우드웍스라 보시면 됩니다.

크라우드 웍스는 아래의 유명한 회사들을 고객사로 보유중이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이게 리스트의 끝이 아니에요 ㄷㄷㄷ 엄청나죠 ?) 

 

 

 

 

회원가입이 다 되시고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진행가능한 프로젝트들이 뜨는데요. 처음에는 레벨이 낮으니 단가가 낮고 쉬운 데이터 라벨링 작업만이 가능합니다. 저단가 라벨링 작업을 여러번 완료하면서 레벨업을 하게 되면, 단가가 높은 작업물들도 도전할 수 있게됩니다. (지금은 아래로 스크롤 내리시면 회색으로 클릭안되게 되어있습니다, 고레벨 작업들은요! ) 연두색은 아주아주 쉬워보이는 작업들을 제가 표시한거에요.

 

100원짜리부터 1000원짜리 등 카페사진, 강아지 영상 등 사진/동영상만 핸드폰으로 업로드하면 바로 완료가능한 작업들이 있으니 당장 도전해볼수 있겠죠 ?

 

* 100~1000원 짜리만 있는것이 아닙니다. 간혹 청담역 소재 회사 방문 후 제품이용 사진 촬영 (1분소요). 이러한 데이터 라벨링 알바는 직접 방문해야하는 대신 단가가 4만원~ 5만원입니다!

 

 

 

실제 작업물 페이지!

 

 

각 작업 왼쪽 상단을 보시면 컴퓨터와 애플/안드로이드 마크, 혹은 둘중 하나만 표기되어 있는데, 컴퓨터 혹은 핸드폰중 어느것으로 가능한지를 나타낸 것입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게 클릭하여 도전해보세요! 끝~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