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하실만한 주제로 준비를 해봤는데요~ 바로 요즘 누구나 하나씩은 모두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 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은 가격대도 기능도 천차만별이죠.

 

최근에는 블루투스 이어폰의 배터리 수명이 2년밖에 안되니 저렴한 제품을 쓰는것이 낫다는 말도 많아요. 그래서인지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이라고 해서 차이팟 (중국산 유사 에어팟),  AKG 나, O2-PODS 나, QCY , 코원의 CK 나 CT 모델 등 굉장히 다양한 제품들이 시중에 나와있습니다만,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가장 고민하시는 모델들은 상대적으로 프리미엄 블루투스 이어폰이라 할 수 있는 바로 이 셋이 아닐까 싶네요. 

 

1. 애플 에어팟 프로

2. 애플 파워 비츠 프로 (비츠 바이 닥터드레애플이 인수하였습니다)

3. 삼성 갤럭시 버즈 ( 갤럭시 버즈 라이브 X , 갤럭시 버즈 플러스 (강낭콩) X , 저는 이전의 오리지날 모델입니다)

 

오늘은 에어팟 프로 한달 사용 후기를 쓰며, 이 세 제품의 가격, 차음성, 디자인, 무게, 배터리 를 비교 분석해보고, 제 나름대로 별점과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시작해볼게요~!

 

※ 갤럭시버즈는 제가 사고, 애플의 이어폰들은 사랑하는 토끼님에게 선물받았습니다 ! 협찬, 광고 아닙니다. 좀 해주세요~😙

 


1. 박스 구성

 

먼저 갤럭시 버즈는 제가 제일 처음 구입했던 블루투스이어폰이였는데요, 제가 포장을 버려버렸거든요. ^-^> ;;

 

네이버에 '삼성 갤럭시 버즈 포장' 이라고 검색하시면 다양한 박스포장 사진들이 나오니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애플 비츠의 파워비츠 프로와 에어팟 프로 상자입니다.

 

안에는 여분 이어폰 고무와 충전선이 들어있습니다. 

 

아래에서 보시겠지만 파워비츠 프로의 케이스 크기가 에어팟 프로, 갤럭시 버즈와 비교했을때도 훨씬 크거든요! 그래서인지 박스에서도 위압감이 느껴집니다. 

 

저는 파워비츠 프로는 블랙-블랙 을 구입하였어요

 

 

제가 선물받았을때만해도 아이보리, 카키, 네이버, 블랙만 있었는데 이제 다양한 색상들이 나왔네요.

 

 

 

2. 케이스 크기 및 무게비교

 

1) 크기는 보시는대로 에어팟 프로가 가장 작습니다. 에어팟 프로 < 갤럭시 버즈 << 파워비츠프로 순입니다. 파워비츠 프로 케이스 안에 에어팟 프로 케이스를 넣고 닫을 수 있을 정도입니다 ^-^;;;;... 정말 크네요 프로를 사고 보니

 

2) 무게를 비교하면

 

에어팟 프로 : 각각 5.4g (양쪽 10.8g), 케이스 45.6g

파워비츠 프로 : 각각 11g (양쪽 22g) , 케이스 108g

삼성 갤럭시 버즈 : 6g (양쪽 12g), 케이스 40g 

 

* 애플에서는 파워비츠 프로의 무게는 안써놔서 아마존을 뒤져서 찾았네요.. 무거워서 공개를 안한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에어팟 프로를 놀랍도록 가볍다고 마케팅하고 있으니까요! 잠식효과 방지 목적인가봐요 :D 

** 놀라운건 에어팟 프로 케이스가 갤럭시 버즈보다 무겁다 나오는데 실제 손으로 들어보면 에어팟 프로가 더 가볍게 느껴집니다

 

여태까지의 케이스 디자인은 어떠세요 ? 저는 파워비츠프로의 b 자가 너무 마음에 들어요. 케이스 조금만 작게 만들어주지..

삼성갤럭시버즈, 에어팟 프로, 파워비츠 프로 케이스 크기비교

 

 

3. 이어폰 디자인, 실착용 디자인 (착용샷)

1) 이어폰 상세 디자인 비교

 

삼성 갤럭시 버즈와 같은 경우에는 워낙 많이들 보셔서 단독샷은 안찍었습니다! 3개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비교해보세요.

특징을 살펴보면 에어팟 프로 같은 경우 터치패드 (꼬리) 가 이어폰 아랫쪽으로 내려옴에 비해, 파워비츠 프로는 귀에 거는 고리가 이어폰 윗쪽으로 반원형태로 있다는 점이에요! 

 

(1) 에어팟 프로는 터치패드가 저 꼬리부분에 평평하게 깎인 부분에 있는거고요,

(2) 파워비츠프로는 세번째 사진처럼 착용시 윗면에 볼륨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b) 모양 자체도 재생/정지 버튼입니다! 모두 터치가 아닌 버튼형식이에요

(3) 갤럭시 버즈도 바깥쪽 삼각형 면이 터치패드인데요, 클릭 혹은 쓸어내리기 등으로 정지/재생 및 볼륨조절이 가능합니다.

 

셋 다 조작은 불편한점 없이 아주 편합니다. 조작에 있어서 뭐는 뭐보다 불편하다는것은 솔직히 오바같아요. 

 

크기는 압도적으로 에어팟 프로가 작습니다. 디자인도 저는 파워비츠 프로, 에어팟 프로 순으로 예쁘네요.

디자인, 크기 비교 에어팟 / 파워비츠 프로
디자인, 크기 비교 에어팟 / 파워비츠 프로 (터치패드 와 버튼)
디자인, 크기 비교 에어팟 / 파워비츠 프로 / 갤럭시버즈

2) 실제 착용샷 

 

(1) 삼성 갤럭시 버즈 : 군더더기 없이 아주 깔끔합니다. 프로페셔널 해보이는 느낌이에요. 귀밖으로 노출되는 부분이 없어 업무볼때도 정말 편합니다! 부모님 선물에는 갤럭시 버즈 시리즈가 제일 좋은것 같아요!

삼성 갤럭시 버즈 착용샷_실착

(2) 애플 파워비츠 프로 : 보시는 것 처럼 파워비츠 프로는 운동시에 특화되어있습니다. 저 고리에 격한 운동 및 충격에도 절대 빠지지 않게 잡아주거든요. 매일 러닝을 하시는 애슬레틱이라면 파워비츠 프로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위압감과 간지는 파워비츠 프로입니다. 끼는 사람들도 매우 적어 희소성이 있죠. 사실 비츠가 애플의 회사라는 걸 인지하는 분들도 적어요

운동에 특화된 파워비츠 프로 : 런닝, 애슬레져
파워비츠프로 착용샷 : 고리가 귀 뒤로 돌아간다.

 

(3) 에어팟 프로 : 미니멀리즘 디자인의 정점. 압도적으로 예쁩니다.

 

 

4. 배터리 지속시간

 

1) 에어팟 프로 :

한 번 충전으로 음악 감상 최대 4.5시간(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및 '주변음 허용' 모드를 끄면 최대 5시간)

무선 충전 케이스 이용시 음악 감상 24시간 이상 

케이스에서 5분 충전 시 음악 감상 약 1시간, 또는 통화 약 1시간¹

 

2) 파워비츠 프로 :

최대 9시간 음악 재생 (무선 충전 케이스 이용시 24시간 이상)

 

3) 삼성 갤럭시 버즈 : 

최대 6시간 (충전 케이스 이용시 시간 명시 안하였음)

 

배터리 지속시간은 수치상 비슷하나, 파워비츠 프로가 에어팟프로보다는 좀 더 오래가는것으로 느껴집니다.

 

삼성 갤럭시 버즈같은 경우는 확실히 파워비츠 프로와는 비교가 안될정도로 짧지만, 제가 비교한 모델은 구버전 모델이고 갤럭시 버즈 플러스나, 버즈 리얼 라이브는 배터리 시간이 대폭 개선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5. 실착용 후기, 차음성, 음질 (매우중요 - 사용한 순서대로)

(1) 삼성 갤럭시 버즈 :

 

차음성은 좋습니다. 갤럭시 버즈를 귀에넣고 머리 뒷쪽으로 살짝 돌려주면서 착용하게 되는데, 주변 소리가 안들릴만큼 차음성은 좋습니다. (주변소리듣기 기능을 이용하면 주변소리를 들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그러나 장시간(2~3시간 이상) 착용시 귀에 갑갑함이 많이 느껴집니다. 개인적으로는 귀가 작은 편이 아니고, 이어폰 고무를 제일 작은 것으로 바꾸었는데도 답답하다는 느낌이 좀 컸습니다. 장시간 착용하기는 불편했습니다.

 

음질은 프리미엄 블루투스 이어폰 단계에서는 가장 평균적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이어의 뛰어난 차음성 때문에 음질이 별로다는 느낌을 받은 적은 한번도 없습니다.

 

 

(2) 파워비츠 프로 :

 

차음성과 음질은 압도적입니다. 또한 비츠 바이 닥터드레 사의 음질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운동, 레져용으로도 가장 좋습니다. 술먹는날 취해서 잃어버릴일도 없습니다. 이것도 레저라 볼 수 있죠? 

고리 끝을 귓바퀴 윗쪽에 대고 머리 뒤쪽으로 돌리면서 이어폰을 귀에 꼽게 되는데, 한번만 해보면 전혀 착용이 불편하지 않습니다. 특히 이렇게 고리로 귀를 감싸주므로 운동에 특화되어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귀를 감싸는 고리가 아프지 않냐는 질문이 많은데, 고무가 매우 부드러워 한번도 귀등이 아픈적은 없었습니다. 저는 안경을 착용하는데도 (쁠테, 티타늄테 등 모두) 안경 종류와 상관없이 아프거나 불편한 점은 없습니다.

 

다만 장시간(3~4시간 이상?) 착용시에는 삼성 갤럭시 버즈 만큼은 절대 아니지만 귀구멍 안쪽이 약간 땡기는 느낌은 있습니다. 그런데 이건 너무 장시간 착용해서 그런거 같기도 하네요.

 

(1년넘게 사용했는데 최근에 작업때문에 이어폰을 6시간 이상 착용하는 날이 많았는데, 처음으로 귀가 땡겼습니다. 생각해보면 이어폰 문제는 아닌거 같네요)

 

노이즈캔슬링 기능은 없습니다. 

 

 

 

(3) 에어팟 프로 :

 

노이즈 캔슬링에 기반한 차음성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구입한 초기에 마을버스를 탔는데 탑승후 에어팟 프로를 귀가 꼽자마자 주변이 전기차 탄듯 조용해져서 깜짝놀래서 주변을 둘러본적도 있습니다. 

 

장시간 착용해도 귀에 무리가 없고 가벼워서 압도적으로 편합니다. 다만 술먹을때와 격한 운동시에는 주의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애플 에어팟보다는 인이어 형태기 때문에 훨--씬 낫습니다) 

 

음질 좋습니다. 확실히 애플 제품들의 음질은 좋습니다. 단점이 없네요. 가격 ?

 

 

 

 

6. 최종 별점 및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 3점은 모두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등급, 즉 평균적인 수준을 의미합니다. 개인의 선호가 반영되어 있습니다.

 

1) 에어팟 프로

 

디자인 : ★★★★★ 5점

크기, 무게 : ★★★★★  5점

음질 : ★★★★☆ 4점

차음성 : ★★★★★ 5점

가격 : ☆☆☆☆☆ (329,000) 0점

실용성 및 피로도: ★★★★☆ 4점

 

2) 파워 비츠 프로

 

디자인 : ★★★★★ 5점

크기, 무게 : ★★☆☆☆ 2점

음질 : ★★★★★ 5점

차음성 : ★★★★☆ 4점

가격 :  ★★★☆☆ (269,000) 3점

실용성 및 피로도 : ★★★★★ 5점

 

3) 삼성 갤럭시 버즈

 

디자인 : ★★★☆☆ 3점

크기, 무게 : ★★★☆☆ 3점

음질 : ★★★☆☆ 3점

차음성 : ★★★★☆ 4점

가격 : ★★★★★ (최신 버즈 라이브 : 198,000) 5점

실용성 및 피로도 : ★★☆☆☆ 2점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 사실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가성비가 좋은 이어폰을 찾으시는거 같아요.

최근에는 모두 외부소리듣기,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지원될 뿐더러, 새로 출시된 삼성 버즈 라이브도 반응이 좋으니 꼭 알아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